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넣기

    반응형

    여태 그냥 게시글만 쓰다가 블로그 글 10개 이상 되면 구글 애드센스를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지금 구글 애드센스 심사 넣고 자려고 새벽 2시에 컴퓨터 투닥이고있다.

    꽃가루 알레르기인지 독감 때문인지 아주 지독하다. 코 훌쩍 거리면서 후딱 등록해보자.

     

    1.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입한다

    애드센스 사이트

    시작하기 눌러서 가입하기
    약관을 동의하고 쭉쭉 가입한다

    그런데 저는 이미 있었네요?
    옛날에 뭐 없을 때 만들어 놓고 연결 안시켰나봐요

    Reactive account 고고!



    2. 나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티스토리 주소를 연결해준다.

     

    3. Payments - Payments info 에 들어와서 설정해 줍니다.
    주소, 이름, 번호 등등 등록하게 될 거에요.

     

    여기 만약에 정보가 등록 안되어있으면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되어있네요...?

    정보성 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이게 뭐지.. 심지어 2달러가 수줍게 벌려있습니다. (옛날에 했던 블로그 글로 벌렸나봐요)

     

    이게 바로 자동화..? (6년동안 3천원 벌어버림)

    셋팅한 정보들은 여기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4. 핸드폰 번호를 인증해 줍니다.

     

    5. Ads 탭에서 Get code 클릭 후 복사해서
    티스토리 스킨편집 <head></head> 사이에 등록.

     

     

    6. 5번을 하고 나면 여기 들어갔을 때 심사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어요.

     

    5번을 건너뛰고 여기👇를 바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데, 여기서는 코드 확인이 불가해요.

    그래서 5번 갔다가 여기 들어와서 접수 되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한번 했다가 코드 못찾고 헤맸어요 😂

     

     

    7. 광고 지면 정해서 넣기

    Ads 탭에서 수정하기 눌러서 Ads 를 ON 해주세요!

    Ads 탭에서 수정하기 눌러서 Ads 를 ON

     

    Auto Ads 를 ON 하면 이렇게 사이트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자동으로 보여주고,
    원하지 않는 광고 형식은 OFF 할 수도 있어요.
    광고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영역도 Excluded areas, Excluded pages 에서 표시 가능합니다.

    8. 티스토리 관리 > 수익 > Google AdSense 연동하기

     

    이렇게 연동해주면 끝! 수익란에 애드센스 관리가 떴어요.

    저는 구글 아이디 연동할 때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데이터를 보고 관리합니다까지 모두 OK 체크했습니다.

    어차피 티스토리에서 관리하려고 연동하는거니까요 ㅎㅎ

     

    자 모두들 따라서 완료 잘 하셨나요?

    아무래도 이걸 하고보니 티스토리를 더 광고를 깔끔하고 멋지게 띄울 수 있는 스킨으로 커스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가지 주의하세요! 
    스킨 수정하면 심어뒀던 코드 모두 날아갈 수 있어요 😂

    그러니 꼭 코드 따로 백업하셨다가 재작업 해주셔야 합니다..!!

     

    심사까지는 2~4주가 소요되고,
    광고가 뜨기까지는 1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기다리시면 어느새 수익이 나도모르게 쇽쇽 들어오고 있을거에요~!

    우리 모두 부자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