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강미자... 😎(강의에미친자)
마케팅을 하다보면 데이터를 봐야 할 일이 많다.
이제 마케터는 개발의 영역에도 반쯤 발을 들여놔야 한다.
그냥 광고만 운영을 잘해서는 안된다.
배워 놓으면 또 다른 역량이 추가되는 무한 스터디 루프는 IT업계 종특 아니던가. ✏️
그래서 작년부터 파이썬 관련 라이브강의를 구매해서 들었는데 대부분 데이터 분석가를 위한 Python 혹은 쌩 기초 파이썬 강의 밖에 없었고 항상 듣고나면 현업에 적용하지는 못하고 실무에 사용하지 못한채 잊혀져갔다.
그런데 바로 여기 나를 위한 강의가 나타났다. 무려.. 내가 "1기" 이다! 1기 중에서도 첫번째 신청자인 듯.
▶︎ 다른 곳에서도 마케터를 위한 파이썬 강의를 봤었는데 왜 코멘토?
이전에 SQL 강의를 여기서 들었는데, 다른 곳과 비교했을 때 코멘토가 좀 더 바로 실습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줬다.
이 강의도 그럴 것 같아서 바로신청.
▶︎ 1주차 수업을 듣고난 뒤 후기 🥺내가 원하던 강의 왜 이제 나타났어..?
보통 파이썬 강의를 들으면 1주차는 대부분 데이터 분석에 대해 설명하다가 파이썬을 설치부터 한다.
그런데 이 강의는 Colab 프로그램을 활용해 구글드라이브와 연동하여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파이썬이나 아나콘다 설치 작업을 건너뛰어서 좋았다.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부터 "엄청 쉽게!" 배워서 달달했다.
Colab은 깃헙과도 연동되고, 구글드라이브와도 연결되어 있어서 관리도 쉽다. (실제 개발하시는 분들도 이거 자주 사용함)
마케터가 아니라도 컴퓨터 좀 한다는 사무직이라면 매일 보는게 구글 드라이브 아니던가.
▶️일요일 Study 세션
토요일에는 강의를 듣고 일요일에는 팀원과 스터디를 한다.
Gather town 에서 모여서 스터디를 하는데 이건 조금 관리가 잘 안되는 것 같다. 코멘토 들어가보니까 스터디 참여 이벤트는 종료되었다고 해서 그런건가? 다행히 한분이 들어와주셔서 스터디 같이했다.
그분은 미리 과제를 해오셨는데 나는 스터디시간에 후닥후닥닥 하고 과제 제출을 완료했다.
ps. Colab 위에 고양이 강아지 막 돌아다니는 설정이 있는데 살벌하게 귀여움.
▶️마지막으로 1주차에 공부한 내용 간단히 정리⛳️
👇👇👇
[코멘토] "일 잘하는 마케터를 위한 파이썬 기초 분석 패키지" 바로가기
# 1주차 기록
1) 독립변수는 원인, 종속변수는 결과
2) 회귀분석 전 독립변수, 종속변수가 상관이 있는지 탐색위해 상관계수로 상관관계를 도출함.
상관성이 0에 가까울수록 상관관계가 없다고 보면 되고, -1과 1에 가까워질수록 상관관계가 높다고 본다.
히트 맵을 그릴 때 보통 상관 관계를 넣고 그린다.
- 1에 가까울 수록 함께 독립/종속변수가 함께 증가하는 것. : 양의 상관관계 ex. 온도가 높을수록
- -1에 가까울수록 독립/종속변수가 반대로 연관성을 보이는 것 : 음의 상관관계 ex. 온도 낮을수록 패딩 수 많아짐
파이썬 개념 (대소문자 구분함 / 숫자는 식별자의 첫글자로 사용 불가 / _ 제외한 다른 특수문자 활용 불가 / 예약어 사용불가)
코드를 변수선언할 때 활용하는 표시양식의 종류(스네이크케이스 / 캐멀케이스)
4) 튜플, 집합자료형 등은 잘 사용하지는 않음
연산자 : == 같다, != 같지않다, >, <, >=, <=
Dictionary를 자주 써서 key, value 값을 더하고 빼고 한다.
5) [If / Elif / Else 문]
if / elif / else 사용시 뒤에 : 콜론 필수.
if 는 한 문장에 여러개 사용 가능
elif 는 if 조건을 제외한 것에서 작동
else 는 혼자 사용할 수 없음.
6) [While / For 문]
while : 반복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음
for : 반복횟수가 정해져 있음
break : 반복문을 빠져나온다 (루프탈출)
continue : 조건을 만족할 때만 진행
최근데 깃허브로 만드는 포트폴리오 광고도 본 적이 있는데 그것도 들어보고 싶어지는 이기분..
요즘 조금 개발 안다 하면 다 깃허브 다루는 방법도 알아야 하는데 내 지갑이 광광 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