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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활용 전 필수 체크사항
GA4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관리 > 속성' 에서 꼭 체크해줘야할 초기 필수 설정사항이 있다.
총 6가지 한번 쭉 살펴보자. 모든 것은 관리 > 속성에 들어가서 보이는 아래 리스트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참고하자!
1. 데이터 기간 확인 (데이터보관기간, 데이터스트림 쿠키 기간, 전환 확인 기간)
1) 데이터보관기간 늘리기
: 2개월 → 14개월
(확인경로)
2) 데이터 스트림 쿠키 기간 늘리기
: 24개월 → 25개월
(확인경로)
3) 전환 확인 기간 확인
: 권장값으로 설정되어있으나 다른 담당자가 변경하지 않았는지 확인
(확인경로)
2. 크로스 데이터 체크를 위한 도메인 추가
: 고객이 다른 도메인으로 이동하여도 동일 사용자로 인식하도록 하는 기능
(적용경로)
** 공식 블로그, 공식 유튜브, 주요 퍼널에서 연결되는 외부도메인 등을 등록.
3. 맞춤 측정기준 추가 (keyword, content 등)
:매개변수 셋팅 후 분석에 활용하겠다는 확신이 들면 맞춤 측정 등록 필수.
> 리포트에서 원하는 측정기준을 찾으려 했으나 보이지 않을 때. > 꼭 맞춤 측정기준으로 등록을 해줘야 확인가능.
[맞춤 측정 기준]
- 이벤트와 사용자 2개의 범위로 생성 가능.
- 사용자는 액션을 수행한 사용자의 정보
- 이벤트는 매개변수나 사용자가 수행하는 ‘액션’에 대한 것.
- 등록 후 리포트 드롭다운 메뉴에 새 이벤트 매개변수 또는 사용자 속성이 표시되려면 최대 48시간 소요
4. Google Search Console 연결하기
: 오가닉 검색어 성과 확인 가능
(접속경로)
5. 신호데이터 수집 동의
(접속경로)
(동의 상세내용) - 데이터 수집 및 광고 활용 기능을 강화하기위한 활성화 항목
이렇게 총 6가지 퀵하게 살펴보았어요!
7월1일부터는 GA4만 사용 가능하게 바뀌는데 부디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book 으로도 심화내용까지 정리하게 되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A4는 기본 스크립트 작업만 해도 이벤트가 자동 수집 되기 때문에 아래 글도 관심있다면 읽어보셔도 도움되실 듯 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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